테니스 연습의 우선 순위

 

테니스에 있어서 기술을 연마하고 계발할 때에는 첫째로 안정성, 둘째로 방향, 셋째로 깊이, 넷째로 회전, 그리고 마지막으로 힘의 순서로 기술이 발전되어야 올바른 진행순서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어떠한 볼이던지 실수 없이 상대방에게 되돌려 칠 수 있는 능력 뒤에 이쪽 저쪽으로 공을 원하는 방향으로 보낼 수 있는 능력이 생겨야 하며, 그리고 그 방향에 깊이까지 조절 할 수 있는 능력에 탑스핀과 언더스핀을 구사 할 수 있어야하겠으며 그 다음으로 파워가 공에 실린다면 완전한 샷이 되지 않겠나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파워를 먼저 얻기 위해 연습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강하게 쳐서 상대방이 손도 대지 못하게 칠 수 있는것은 그야 말로 신나는 일입니다. 하지만 안정성이 없는 파워는, 방향이 없는 파워는, 깊이가 없는 파워는 효과적인 샷이 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적당한 회전이 없는 파워샷은 실수로 실점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할것입니다.

 

1. 안정성(Control)

안정성이란 지속적으로 공을 상대방의 코트로 되돌려 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 안정성이야말로 테니스를 처음 배울때, 테니스를 배우는 또한 가르치는 사람의 첫번째 목표가 되어야 할것입니다.

2. 방향(Direction)

테니스에서 방향이란 것은 상대방 코트 이쪽 저쪽으로 공을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이 기술은 상대방을 많이 움직일 수 있게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기도 합니다.

3. 깊이(Depth)

깊이는 상대방을 상대방이 코트에서 베이스라인 근처에 유지시킴으로 상대방으로부터 공격을 당하지 않게 할 수 있으며 때로는 상대방을 네트로 유인하기도 하며 네트에 있는 상대방을 베이스라인으로 내몰수 있는 능력을 말 합니다.

4. 회전(Spin)

공에 회전을 만들 수 있는 것을 뜻하며, 이 회전은 상대방이 치기 싫어하는 구질의 공을 만들어 상대방의 실수를 유도해 낼 수 있습니다. 이 회전으로 더욱 많은 각도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그러므로 게임중 더 다양하게 샷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5. 힘

힘은 공격할 때 강하게 공을 쳐 상대방으로 하여금 실수를 유도해내거나 혹은 에이스로 점수를 획득하는데 필요한 능력입니다. 강하게 힘으로 치는 것은 너무나 언제나 재미있고 신나는 일이지만 이것은 우리가 가장 마지막으로 배워야 하는 것이라는 것을 잊으시면 않되겠습니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

Shopping Cart